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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2021.05.30(일) - 쓰레드 관련 본문

Unity/Unity 개발 일지

[개발] 2021.05.30(일) - 쓰레드 관련

skyf7604 2021. 5. 30. 23:20

 

public static Thread Thread.CurrentThread 를 통해 현재 실행중인 Thread 객체를 얻을 수 있다.

 

Thread:: public string GetHashCode() 를 통해 해당 쓰레드의 id를 얻을 수가 있다.

 

Thread:: public bool IsBackGround {get; set;}을 이용해서 주 Thread로 실행할지, 부 Thread로 실행할지 여부를 정할 수 있다.

가령, 주 Thread로 설정한 경우 상위 Thread가 종료되도 실행이 지속되고, 부 Thread로 설정한 경우에는 상위 Thread가 종료 시에 함께 종료 된다.(추측)

 

Thread:: public void Joint() 을 호출한 경우 해당 Thread가 종료될때까지 대기한다.

 

Thread:: Abort() 을 호출한 경우 호출한 곳의 현재 Thread를 중지 시킨다. 동시에 ThreadAbortException 예외를 발생해주므로, try catch구문을 이용해서 예외처리를 해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