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f의 게임 개발기
[개발]2021.06.02(수) - VR 풀바디 설정 플로우 본문
1. Player 하위에 OVRCameraRig와 모델들을 자식으로 둔다.
2. 각 모델에 VRIK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3. 해당 모델에 설정할 Tracking 타겟을 OVRCameraRig 하위에 있는 CenterEyeAnchor , LeftHandAnchor, RightHandAnchor 각각에 자식으로 만들어줘야 한다.(순서대로 머리, 왼손 손목, 오른손 손목이 위치할 타겟)
4. 타겟으로 지정할 오브젝트를 만들었으면 IK Target Setter를 컴포넌트로 추가한 뒤 하나하나 설정해준다.
(모델타입, 본타입, 타겟 모델, 타겟 본, 위치 등등)
Is Set By Editor는 타겟을 설정해주고 위치 같은 정보를 다듬었을 경우 체크해준다.(체크가 안되있는건 스크립트상에서 해준다.
5. 해당 모델에 VRIK 컴포넌트에 타겟을 모두 설정해준다.
6. ArmTwist를 설정해야할 경우 해당 모델의 Twist본에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설정해준다.
7. 그랩 기능을 추가하고자 한다면, OVRCameraRig의 자식 중 LeftControllerAnchor, RightControllerAnchor 자식에 GrabHand 프리팹을 추가해주고 설정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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